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넷플릭스, 올 1월 OTT 앱 사용 시간 점유율 ‘1위’

주요 OTT 앱 사용 시간 점유율./ 와이즈앱·리테일

올 1월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가장 오랜 시간을 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앱은 넷플릭스인 것으로 파악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업체인 와이즈앱·리테일은 한국인 안드로이드 이용자(3688만명)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1432만명) 총 5120만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주요 OTT 앱 중 사용 시간 점유율 1위는 넷플릭스가 차지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넷플릭스 이용 시간은 OTT 앱 전체 사용 시간의 과반인 61.1%를 기록했다. 이어 티빙 16.5%, 쿠팡플레이 10.2%, 웨이브 9.0%, 디즈니플러스 2.5%, 왓챠 0.7% 순이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OTT 앱./ 와이즈앱·리테일

금년 1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OTT 앱 역시 넷플릭스였다. 월간 사용자 수 1416만명을 돌파, 작년 12월 1317만명에 이어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쿠팡플레이(760만명), 티빙(626만명), 웨이브(272만명), 디즈니플러스(236만명), 왓챠(69만명)가 뒤를 이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