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뷰티컬리'를 통해 럭셔리 뷰티 브랜드와의 협력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뷰티컬리는 온라인 신선식품 플랫폼 마켓컬리가 뷰티 제품에 특화해 선보인 서비스다.
컬리에 따르면, 뷰티컬리는 지난해 럭셔리 뷰티 제품군에서 약 4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4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온라인 화장품 부문 성장률(7.5%)의 5배가 넘는 수치다.
이에 컬리는 신규 명품 브랜드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23년 11월 이탈리아 럭셔리 뷰티 브랜드 '아르마니 뷰티'의 입점을 시작으로, 지난 2월에는 190년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브랜드 '에르메스 퍼퓸·뷰티'가 새롭게 입점했다.
한편, 뷰티컬리는 에르메스 신규 입점을 기념해 향수, 바디, 메이크업 등 총 26개 에르메스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달 21일까지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향수 샘플도 증정한다.
컬리만의 단독 기획 상품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뉴욕 화장품 브랜드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 125ml 키스해링 에디션', LG생활건강 스킨케어 브랜드 오휘의 '데이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5% 톤업 선크림 50ml'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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