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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KB라이프·교보생명·삼성화재

정문철 KB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13일 KB라이프타워에서 CEO 타운홀 미팅의 일환으로 우수 직원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있다./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이 2025년 상반기 CEO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 고객 중심의 질적 성장, 빠른 실행력 강화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KB라이프타워에서 2025년 상반기CEO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KB금융그룹과 KB라이프생명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한 후 '경청·공감·소통'을 주제로 직원들과 자유롭고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움직이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청' 세션에서는 직원들이 사전에 제출한 질문에 대해 경영진들이 직접 답변하는 패널 토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정문철 KB라이프생명 사장은 2025년 KB라이프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고객 중심의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공감' 세션에서는 정문철 사장이 직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 사장은 "변화와 혁신을 이루는 회사의 중심에는 항상 고객 중심적인 집단지성과 프로세스가 존재한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질적 성장이 전제된 시장지배력을 확대하기 위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CEO를 비롯한 임직원간 자유로운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 가치향상을 위한 의사결정 실행속도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보생명 사옥./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지난해 고객 보험금 5400억원 청구를 지원했다.

 

◆ 보험금 청구 지원 연 50만건

 

교보생명은 지난해 고객의 보장 분석과 보험금 청구를 돕는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제때 청구하지 못한 5400억원 규모의 보험금 수령을 도왔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교보생명은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한 FP 대리 접수를 통해 50만 건의 보험금 청구 절차를 지원했고 총 5373억원의 보험금이 고객들에게 돌아 갈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교보생명의 전체 사고보험금 지급 규모 중 28%에 해당한다.

 

올해부터는 '평생든든 콜 안내' 서비스를 도입해 최근 몇 년간 평생든든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주요 혜택을 안내하고 담당 재무설계사와 상담을 연결하는 등 접근성을 더욱 강화했다. 대면 상담뿐만 아니라 비대면 상담도 병행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강화된 평생든든서비스를 통해 고객 중심의 보장과 자산관리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든든한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안희철 법무법인 디엘지 대표변호사, 최재봉 삼성화재 일반보험부문장, 소병기 코리안리 상무가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삼성화재

삼성화재가 국문 M&A보험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 코리안리 및 법무법인 디엘지와 MOU

 

삼성화재는 코리안리 및 법무법인 디엘지와 국문 M&A보험(진술 및 보장보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삼성화재 등 3사가 진술 및 보장보험 시장의 활성화와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체결한 핵심 역량 확보 관점의 포괄적 MOU다.

 

삼성화재는 코리안리 및 법무법인 디엘지의 우수한 전문 인력들과 함께 국내 진술 및 보장보험 시장의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M&A 관련 리스크에 대한 공동연구 및 전문지식 공유를 통한 고객 컨설팅 서비스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험시장의 미래를 선도하고 초격차를 만들어내는 가시적인 성과가 있기를 기원한다"며 "보험업계 신시장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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