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첫 전동화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이오닉 9'을 13일 출시하고 소비자 공략에 들어갔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통해 단순한 이동 수단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아이오닉 9의 판매 가격을 낮춰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을 돌파한다.
아이오닉 9은 E-GMP(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 플랫폼) 기반의 대형 전동화 SUV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확보했으며, 110.3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거리는 532㎞에 달한다.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은 "아이오닉 9의 공간과 대용량 배터리 기반의 우수한 전력 활용성은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를 세심하게 고려해 설계된 편의사양은 공존의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전기차의 핵심인 주행거리와 짧은 충전 시간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에 400/800V 멀티 초고속 충전 시스템을 탑재해 350kW급 충전기로 24분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게 했다.
윤동필 현대차 MLV전기차성능시험팀 팀장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주행해도 20%의 배터리 잔량이 남을 정도의 주행거리를 갖추고 있다"며 "고객들이 전기차 충전 스트레스와 불안을 최소화하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아이오닉 9의 가격은 7인승 모델 기준 ▲익스클루시브 6715만원 ▲프레스티지 7315만원 ▲캘리그래피 7792만원이다. 6인승은 ▲익스클루시브 6903만원 ▲프레스티지 7464만원 ▲캘리그래피 7941만원이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경우 국비 보조금과 지방비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6000만원 초중반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철민 현대차 국내마케팅팀 상무는 "아직 성숙 단계에 다다르지 못한 대형 전기 SUV 시장의 확산을 위해 합리적인 판매 가격을 설정했다"며 "올해 연간 판매 목표 대수는 6500대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체험 및 마케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16일까지 서울 그랜드 워커힐 빛의 씨어터에서 진행되는 대고객 프로모션에서는 아이오닉 9 전시 및 시승 체험, 커스터마이징 상품 소개 등이 이뤄진다. 13일부터 28일까지 아이오닉 9을 계약하고 6월까지 출고한 고객에는 다양한 경품도 주어진다.
아이오닉 9은 'EV 에브리케어' 서비스를 통해 전기차 생애주기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2년 이상 보유 후 중고차 매각 시 최대 55%의 잔존가치를 보장한다.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디지털 사양을 추가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차의 주요 기능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라이팅 패턴 ▲디스플레이 테마 ▲가상기어변속 등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