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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홈쇼핑, '롯튜브' 시니어 특화 채널로 탈바꿈… "중장년층 콘텐츠 강화"

롯데홈쇼핑 중장년층 대상 유튜브 콘텐츠 대표 사진 모음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중장년층 대상 콘텐츠를 확대하며 시니어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지난 12일 50·60대 시청자를 위한 리빙 프로그램 '우리집 집들이'를 공개했다.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일반인 중장년층이 직접 마련한 단독주택을 유튜브로 소개하는 랜선 집들이 형식으로, 인테리어 팁과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을 함께 소개한다.

 

지난해 11월에는 건강 레시피를 소개하는 요리 프로그램 '건강식사'를 론칭했다. 또, 12월에는 50대 모델 '다정한 언니 써니'가 출연하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쇼핑의 참견'도 선보였다. 이 콘텐츠에서는 동안 메이크업, 저속 노화를 위한 아침 루틴 등 활동적인 노년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중장년층 대상 유튜브 콘텐츠 확대는 TV홈쇼핑의 핵심 고객층인 50·60대를 겨냥한 시니어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라는 게 롯데홈쇼핑 측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중장년층 시청자 수요를 반영해 식품, 주거, 건강 등 재미와 정보를 모두 갖춘 커머스형 콘텐츠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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