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지난해 명품·패션 판매 증가로 백화점 부문에서 성장했지만, 면세 사업의 부진이 이어지면서 전체 실적은 다소 주춤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연간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842억원으로, 전년 대비 6.4%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4조1876억원으로, 전년보다 0.5% 줄었다.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는 연결 매출액 1조1752억원, 영업이익 1079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 12.4%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백화점 부문은 지난해 연간 매출 2조4346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였던 전년보다 1.3% 증가했다. 영업이익 역시 3589억원으로 전년 대비 0.8% 늘었다.
반면, 면세점 부문은 연간 매출이 9721억원으로 전년보다 2.6%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288억원으로, 전년 대비 25억원 줄며 적자 폭이 다소 개선됐다.
현대백화점 계열사로 가구 및 침대 매트리스 제조업을 운영중인 지누스는 지난해 연간 매출이 9204억원으로 전년보다 3.3% 줄었으며, 영업이익은 53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하지만 4분기 영업이익은 1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52.6% 증가하며 회복세를 보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백화점은 커넥트현대 부산 리뉴얼 공사로 인한 영업 중단과 통상임금 추정 부담금 반영으로 인한 비용 증가에도, 명품·패션 등 주요 상품군의 판매 호조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소폭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면세점의 경우 인천공항점의 여객량 증가와 경쟁력있는 브랜드 유치 등 상품기획(MD) 개편 효과로 적자 폭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지누스에 대해서는 "지난해 5월 부로 미국 등 주요 고객사의 주문 정상화와 함께 재고 효율화·창고 축소 등 사업구조 개선 노력으로 3분기 턴어라운드에 이어 4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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