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은 브랜드 로고를 재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해 '글로벌'과 '옴니채널'이라는 두 가지 사업 방향성을 제시한다. 올리브영은 현재 해외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국내에선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요를 정조준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워드마크형 로고인 '올리브영(OLIVE YOUNG)'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 모두에서 가시성과 가독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올리브영은 올해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적용하고 쇼핑 환경도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는 슬로우에이징을 비롯해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심화' 뷰티, 피부 진단 체험서비스 '스킨 스캔'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지난 1999년부터 지금까지 줄곧 문자 사이에 올리브 심볼을 넣은 브랜드 로고를 사용해 왔다.
올리브영이라는 브랜드명은 영어 표현'올 리브 영(All Live Young)'을 활용한 동음이의어다.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사업 목표를 함축해 건강한 식재료 '올리브'를 형상화한 심볼까지 더했다.
올리브영은 지난 20여 년간 소비자와 유통 업계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다지기 위해 로고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았다. 다만 2010년대 중후반 유통 환경이 급변하고 올리브영 사업 전략은 고도화되면서 변화의 필요성이 커졌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9년 한 차례 로고를 재단장한 바 있다. 당시 브랜드 로고의 색상을 선명하게 조정하고 서체를 굵고 간결하게 바꿨다. 당일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립' 도입,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하는 옴니 시스템 활성화 등과 함께 e커머스 시장에 대응한 것이다.
올리브영은 이번 브랜드 로고 개편도 올리브영 성장세를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K뷰티 팬층을 지속 확대해 전 세계인에게 올리브영이 '글로벌 K뷰티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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