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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만족도 자체조사 '주문·결제' 93점

홈플러스 온라인 고객 만족도 조사 인포그래픽 자료 이미지 사진 / 홈플러스 온라인

홈플러스 온라인이 지난달 온라인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 주문·결제 부문에서 93점의 고득점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 온라인에 따르면, 이번 만족도 조사는 총 8개 영역에서 진행됐으며 ▲주문·결제(93점) ▲배송(89점) ▲사용·편의성(87점) 총 3개 영역이 100점 만점 기준 87점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주문·결제 단계에서 경험하는 서비스 만족도를 묻는 '주문·결제' 영역은 3개월 연속 90점대를 유지했다.

 

항목별로 살펴보면, 주문·결제 영역에서는 '홈플페이가 주문 결제에 도움이 되었다(98점)', '여러 상품을 묶어 배송하는 합배송 주문 서비스가 만족스럽다(93점)', '주문·결제가 쉽다(91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배송 영역에서도 '주문한 상품을 모두 제시간에 받았다(92점)', '주문 시 작성한 배송 메세지가 잘 지켜졌다(90점)' 문항이 고득점을 받았다. 사용·편의성 영역에서는 '로그인이 쉽다(91점)', '회원가입이 쉽다(88점)', '상품 검색이 쉽다(87점)' 항목이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연령별로는 20대 온라인 고객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특히 '상품·가격' 영역에서 '홈플러스 온라인에는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상품이 있다'는 질문에 대해 20대 고객의 만족도가 30대~60대 고객보다 약 14%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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