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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통합 시너지 극대화 나서…에어버스 중대형 항공기 도입

대한항공 A350-900 항공기

대한항공이 연초부터 신규 항공기를 도입하며 아시아나항공 통합 시너지 극대화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26일 에어버스의 최첨단 중대형 항공기 A350-900 1·2호기 운항을 오는 27일 일본 오사카·후쿠오카 노선에서 개시한다고 밝혔다.

 

A350-900 1호기(HL8598)는 인천~오사카 노선에 투입한다. 첫 운항은 27일 오전 인천을 출발하는 KE723편으로 이 노선에 매일 두 차례 투입된다. 2호기(HL8597)는 같은 날 오후 인천에서 출발하는 후쿠오카행 KE789편으로 매일 한 차례 일정을 소화한다.

 

앞으로 A350-900은 국제선 단거리 노선인 일본 왕복 운항을 시작으로 올해 하계 시즌 타이베이, 올해 하반기에는 스페인 마드리드·이탈리아 로마 등 국제선 중장거리 노선에도 투입될 예정이다.

 

이는 최근 늘어나는 여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함이다. 또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 이후를 대비한 선제적 조치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동급 기종 대비 탄소배출량이 적고 연료 효율이 높은 만큼 대한항공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대한항공은 A350-900의 안전한 운항을 위해 A380, A330, A321 등 에어버스 주요 기종과 보잉 대형기 운항 경험을 두루 갖춘 운항 승무원을 별도로 선발했다. 이들은 지난해 7월부터 약 6개월간 싱가포르 소재 에어버스 '아시아 트레이닝 센터(AATC)'에서 소정의 훈련을 이수했다.

 

또 지난해 A350 정비 전담반을 신설해 전담반을 대상으로 유럽항공안전청(EASA)이 승인한 기종 교육 과정을 세 차례 진행했다. 올해부터는 자체 개발한 교육과정으로 A350 정비사를 양성한다. 롤스로이스 트렌트 XWB 엔진을 정비하기 위해 엔진 제작사와도 정비 권한을 협의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향후 A350-900과 함께 A350-1000 등 에어버스 A350 계열 항공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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