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유명 매장과 협업해 디저트를 중심으로 한 설 선물세트를 전년 대비 10%가량 확대했다고 19일 밝혔다.
식문화의 서구화와 미식 경험의 확대로 후식의 의미를 가진 디저트가 식문화의 중심으로 빠르게 자리 잡아감에 따라, 설 선물에도 이 같은 추세를 반영했다는 게 롯데백화점 측 설명이다.
가장 먼저, 유럽 특산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유럽 구운과자 전문 브랜드 콘디토리오븐이 선보이는 '더블 까눌레 선물박스', 프랑스 디저트 브랜드인 위고에빅토르의 '휘낭시에 세트'가 대표적이다.
품목을 다양화 한 일본 디저트도 마련됐다. 니시무라 셰프가 운영하는 디저트숍과 협업한 '니시무라버터샌드 3종', 교토퍼펙트말차의 '말차 파운드케이크 4입'을 설 디저트 선물 상품으로 처음 선보인다.
한국 전통 디저트는 최고급 프리미엄 콘셉트로 준비됐다. 산청 곶감 안에 경산 대추, 남해 유자, 가평 잣과 견과류를 넣은 감선옥의 '곶감단지'가 대표 상품이다. 이 외에도 육포와 다식 등 프리미엄 한과로 구성된 교동한과의 '당초 세트', 과일 송편과 찰떡을 2단으로 구성한 가치서울의 '시그니처 선물세트' 등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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