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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숙면 시장 잡는다"…GS샵, 슬리포노믹스 확대 추세에 숙면 상품군 강화

'닥터린 멜라바인' 상품 이미지 사진 / GS샵

GS샵은 슬리포노믹스 추세에 맞춰 숙면 관련 상품군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슬리포노믹스(Sleep + Economics)란 수면과 경제학의 합성어로, 수면 관련 상품과 서비스 시장을 의미한다.

 

GS샵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 카페인 섭취,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수면 장애를 겪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숙면을 돕는 상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닥터린 멜라바인'은 지난해 기준 40억원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닥터린 멜라바인'은 토마토에서 추출한 식물성 멜라토닌에 비타민, 마그네슘, 허브 추출물 등을 배합한 수면 영양제다.

 

침구 제품군 수요도 증가했다. GS샵은 지난해 연간 침구 매출은 2023년 대비 50% 상승했으며 특히 침구 브랜드 '더플레오'는 같은 기간 동안 매출이 28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GS샵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숙면 관련 상품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식물성 멜라토닌 영양제 상품군의 경우 '닥터린 멜라바인' 외에도 지난해 11월과 12월에 '여에스더 멜라토닌'과 '닥터아람 리포좀멜라토닌'을 추가로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강화했다.

 

지난 12일에는 새로운 마그네슘 영양제 '동화약품 마그랩포스트레스'도 선보였다. 마그네슘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마그네슘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과 분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침구 제품군도 강화한다. 지난해 폭염으로 냉감 소재 침구 판매가 증가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기능성 상품군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침구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는 게 GS샵 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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