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성능 브랜드 'N' 알리기에 집중한다.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현대 N'은 지난 11일 서울 잠실에 위치한 숲 콜로세움 e스포츠 경기장에서 '심 레이싱' 형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24 현대 N 버추얼 컵' 결승전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심 레이싱은 3차원 스캔 기술로 현실의 서킷을 가상 세계에 그대로 구현해 게임에서 현실과 거의 같은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다. 현대 N 버추얼 컵은 현대 N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글로벌 인기 레이싱 게임 '아세토 코르사'로 진행됐다.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간 ▲한국 ▲중국 ▲미국 ▲유럽에서 2800여명이 참가해 온라인 예선과 지역별 준결승전을 치렀다. 결승전에는 준결승전을 통과한 20명이 참가했다. 최종 우승자는 폴란드 국적의 도미닉 블레어다.
결승전 현장에는 약 850명이 방문했다. 현대 N은 시뮬레이터 존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다양한 레이싱 게임에 등장하는 현대차 모델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결승전 생중계 방송은 현대 N 공식 유튜브 계정인 '현대 N 월드와이드'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현대차 N매니지먼트실 박준우 상무는 "현대 N 버추얼 컵을 통해 현대 N과 운전의 재미를 글로벌 e스포츠 팬과 다양한 고객들에게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대 N은 심 레이싱과 e스포츠를 활용해 많은 고객들이 현대 N 모델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정의선 회장의 고성능차를 향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2013년 현대모터스포츠법인을 설립하고, 2017년엔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모델을 출시했다. 고성능 브랜드 N은 첫 모델 출시 이후 6년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10만대를 돌파하며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는 메르세데스 벤츠 AMG와 BMW M 등을 겨냥,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고성능차인 마그마 차량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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