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강정, 초밥 등 한입에 먹을 수 있는 '원 바이트 밀' 델리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최대 82%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간편하게 집어 먹을 수 있는 편리함과 시간 대비 효율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며 현대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홈플러스 측 설명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대표적으로 한입 크기로 조리한 닭강정, 새우 강정 등 강정류 매출이 전년 대비 81% 늘었다. 초밥은 최대 36%, 김밥·유부초밥은 최대 82% 증가했다. 이 외에도 샌드위치와 샐러드 같은 간편식 역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8%, 57% 증가했다.
앞서 홈플러스는 '원 바이트 밀' 델리 메뉴를 집중 육성해왔다. 지난해 10월에는 '솥솥' 제품을 출시해 한 입 크기로 조리된 강정을 선보였으며, 집에서도 간편히 먹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초밥은 인기 제품인 '고백스시'를 중심으로 꾸준히 새로운 메뉴와 구성을 추가했으며, 최근에는 간편 섭취를 위해 '고백스시 콤보도시락(10입)' 4종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한 입 음식 등 간편 델리 상품 매출 증가가 두드러진 곳은 직장인 접근성이 좋은 오피스 상권 점포로 나타났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강남 오피스 상권에 위치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학동역점은 지난해 델리 온·오프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38% 증가했다. 동시에 마트표 배달 이용 고객이 급증하며 델리 즉시 배송 매출이 1005% 늘었다. 광화문점도 델리 즉시 배송 매출이 전년 대비 783% 증가했으며, 12월 한 달 매출은 310% 상승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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