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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강서점, 지역 상권 협력 강화…소상공인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연장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 팝업 스토어에서 '아꼬미 붕어빵' 앞 소비자들이 상품 구매 전 시식을 하고 있는 모습 /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강서점에서 진행 중인 팝업스토어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음에 따라. 당초 계획했던 운영 기간을 연장하는 등 유치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지점인 홈플러스 강서점은 지난 2일부터 십원빵과 붕어빵 등을 판매하는 지역 브랜드 '아미꼬 붕어빵'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수도권에서 2개 매장을 운영 중인 '아미꼬 붕어빵'의 팝업스토어 매출이 기존 지역 매장 매출을 넘어섰다.

 

이에 홈플러스는 당초 1주일로 예정됐던 '아미꼬 붕어빵'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을 3주로 연장한다. 팝업스토어의 매출 증진과 더불어 SNS상에서 인기를 끌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은 데 따른 것이다.

 

앞서 홈플러스는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브랜드 제휴를 확대하고, 고객에게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해 왔다. 특히, 판로 개척이 필요한 지역 소상공인과 친환경 브랜드에 홍보와 판매 기회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실제 홈플러스는 지난해 친환경 브랜드 '베러얼스'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비건 치약 '클로브덴'과 천연 규조토 디퓨저 '라이즐' 등 친환경 제품을 선보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