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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08월 15일 (금)
유통>유통일반

"Z세대 시선으로 소비 트렌드 반영"…롯데마트·슈퍼, 'ZRT 3기' 진행

지난해 12월 19일 롯데마트·슈퍼 ZRT 3기 발대식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 롯데마트 슈퍼

[메트로신문] 롯데마트·슈퍼가 지난해 12월 19일부터 오는 3월 6일까지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 'ZRT 3기'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ZRT'는 Z세대 라운드 테이블의 약자로, Z세대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에는 총 16명의 대학생이 4인 1팀으로 참여한다.

 

롯데마트·슈퍼에 따르면, 'ZRT 3기'는 자체 상품 브랜드(PB) '오늘좋은'과 '요리하다'를 주제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광고 촬영, 신상품 제안, 인공지능(AI) 시스템 활용 등 프로젝트 기획안을 작성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 동안 ZRT 팀원들에게는 현직 마케팅 실무진의 멘토링이 제공된다. 또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팀에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우수 프로젝트는 ZRT 활동 종료 후 실제 현업에 적용할 기회도 부여된다는 게 롯데마트·슈퍼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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