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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제품 경쟁력' 높여 '미래 가치' 차별화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올해 중점 사업 전략으로 '글로벌 사업 재구조화'를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이날 신년사에서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보다 경쟁력 있는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는 열정과 차별적 미래 가치를 만들어내는 몰입으로 LG생활건강의 저력을 입증하자"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LG생활건강은 북미 시장에서는 빌리프·CNP·더페이스샵 브랜드를 중심으로 젊은 소비자층을 적극 공략한다. LG생활건강은 앞서 지난 2024년에도 북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서 더페이스샵 미감수, CNP 립세린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에 대해 이정애 사장은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채널에서의 퀀텀 점프와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저변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고 설명했다.

 

일본에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구강관리 브랜드 유시몰, 색조 브랜드 힌스, 더마 화장품 CNP 등의 성장세를 이어간다. 동남아시아와 유럽·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는 현지 특성에 맞는 브랜드를 내놓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국에서는 주력 브랜드인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를 앞세워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이 사장은 상품 기획부터 연구개발(R&D), 제품 출시까지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 혁신도 추진한다. 또 디지털 전환 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성장 방안으로는 ▲국내·외 e커머스 시장 공략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역량 강화 ▲인공지능(AI) 적극 활용 등을 제시했다.

 

이밖에 이 사장은 인수합병(M&A)을 필두로 한 비유기적 성장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MZ세대, 알파 세대 등을 정조준할 수 있는 브랜드와 M&A를 적극 추진하는 동시에 미래 성장성과 수익 기여도가 미흡한 사업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경영 효율화를 실행한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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