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홈플러스온라인, 국물 없는 라면이 대세…비국물라면 매출 143%↑

홈플러스온라인 비국물 라면 매출 성과 인포그래픽 이미지 / 홈플러스온라인

홈플러스온라인이 지난 3월부터 11월 기준, 비국물라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동기간 국물 라면 매출 신장률 대비 6%p 높은 수치이며,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 또한 비 국물 라면이 국물 라면보다 4%p 높은 1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는 게 홈플러스온라인 측 설명이다.

 

홈플러스온라인에 따르면 비 국물 라면 내 주요 제품군별 매출도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파스타 라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43% 증가했다. 불닭볶음면은 24%, 짜장라면은 13% 상승하며 뒤를 이었다. 매출 비중은 짜장라면이 48%로 가장 높았고, 비빔면·쫄면(21%), 불닭볶음면(18%) 순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컵라면과 봉지라면 등 제품 구성별로 살펴봐도 비 국물 라면 성장세는 뚜렷하다는 게 홈플러스온라인 측 설명이다.

 

컵라면의 경우, 올해 3~11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 국물 컵라면(24%) 매출은 국물 컵라면(3%) 대비 8배가량 높았다. 특히 컵라면에서는 '비빔면·쫄면' 제품군이 전년 대비 48% 증가했으며 '라면볶이컵', '컵누들매콤찜닭맛', '간짬뽕' 등 매콤 볶음면류 매출도 약 94% 늘었다.

 

봉지라면에서도 파스타라면 매출이 전년 대비 237% 증가했으며, '야끼소바·카레·우동(59%)', '불닭볶음면(30%)' 순으로 매출이 늘었다. 또, 지난 10월에 출시된 '신라면 툼바' 봉지라면은 출시 두 달 만에 '파스타라면' 제품군 매출 비중의 24%를 차지했다는 게 홈플러스온라인 측 설명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