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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3년간 매년 자사주 20만주 이상 소각한다…기업가치 제고 방안 발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전경 사진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가 앞으로 3년간 매년 20만 주 이상의 자사주를 소각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27일 공시했다. 이를 위해 2030년까지 연결 매출 10조 원을 달성하고, 자기자본이익률(ROE)을 2027년까지 7%대로 끌어올릴 방침이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신세계, 광주신세계,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주요 상장사들은 이날 각각 이사회를 열어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는 ▲향후 개발 계획 ▲중·단기 자기자본이익률 목표 ▲자사주 소각 등 주주 가치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 방안이 포함됐다.

 

특히, 신세계는 올해 자사주 1050억원을 매입한 데 이어, 앞으로 3년간 매년 약 20만 주(자사주 2%)이상을 소각할 예정이다. 또한, 주당 최소 배당금을 기존 3500원에서 4000원으로 올리고, 오는 2027년까지 주당 배당금을 현재보다 30%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배당 예측 가능성도 높아진다. 신세계는 지난 3월 정관을 변경해 배당 기준일 전에 배당 금액을 사전에 결정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2025년부터 투자자들은 배당 금액을 확인한 후 투자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된다.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백화점과 면세점의 향후 개발 계획도 공개됐다.

 

오는 2025년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 헤리티지 건물(옛 제일은행 본점)을 리뉴얼해 백화점으로 새롭게 개장할 예정이다. 강남점 식품관을 비롯해 본점, 센텀시티, 대구점 등 주요 점포도 순차적으로 리뉴얼할 계획이다.

 

랜드마크형 백화점 개발도 병행한다. 오는 2028년 광주점 확장을 시작으로, 2029년 수서점과 2030년 송도점을 복합 개발해 랜드마크형 백화점으로 조성할 방침이다.

 

면세점 부문에서도 오는 2025년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단장한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6년 상반기에는 명동점이 럭셔리 브랜드를 강화해 재오픈한다.

 

투자 대비 수익률(ROE)를 7%대로 끌어올리기 위한 구체적 방안도 제시됐다.

 

신세계는 기존 점포 리뉴얼과 함께 자체 사업인 뷰티 편집숍 '시코르'와 할인형 매장 '팩토리스토어'를 통해 수익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신세계스퀘어를 활용해 광고와 디지털 분야 신규 수익원을 확대하고, 광고 수익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개편하고, 자체 상품 매출 확대에 힘쓰는 한편, 불필요한 부문 아웃소싱을 통해 원가 절감을 추진한다.

 

마지막으로, 신세계는 향후 주주와의 소통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홈페이지 내 기업활동(IR) 자료를 국문과 영문으로 공시해 해외 투자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인다. 또, 기업설명회(NDR)을 국내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는 분기마다, 해외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는 연 1~2회 확대 진행한다.

 

신세계 관계자는 "정부의 밸류업 정책에 부응하고 저평가된 회사의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회사 운영 전반을 개선하려는 계획을 수립했다"며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사주 소각, 배당금 확대 등 주주 환원 정책을 통해 장기적으로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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