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은 자사의 로밍 데이터 공유 서비스 '가족로밍'이 이용자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족로밍'은 가족 중 한 명이 SKT의 로밍 상품인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3000원을 추가하면 최대 5명의 가족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가입 가족 전원이 에이닷 전화로 baro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T는 가족로밍이 출시 11개월 만에 100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약 7개월 만에 200만 명을 달성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출시 이후 87만 가구가 이용했으며, 로밍 이용 가구의 78% 이상이 이 서비스를 선택한 것으로 집계됐다.
가족로밍의 주요 고객층은 데이터 고용량 요금제 이용자들로, 6GB 이상의 요금제를 선택하는 비율이 개인 이용자보다 1.6배 높았다. 데이터 사용량 역시 개인 대비 1.7배 많아 가족 단위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했다. 또 여성 고객 비중이 56%로 개인 이용자 대비 1.4배 높았으며, 10대 고객 비중이 13%로 개인 이용자보다 6.8배 높은 점이 특징으로 나타났다.
고객 후기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SKT 측은 "자녀와 떨어져 있어도 안전하게 연락할 수 있어 안심된다", "스마트폰만 켜면 로밍이 자동으로 활성화돼 부모님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었다"는 후기가 여행 관련 커뮤니티에 잇달아 올라오고 있다고 전했다.
SKT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 60개월간 T 로밍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은 기존 'baro 3GB·6GB' 요금제 가격으로 'baro 첫 로밍 12GB·24GB'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baro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네이버페이 해외 QR 결제'를 통해 2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T 로밍 1만원 쿠폰과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를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도 내년 6월까지 진행한다. 또 baro 요금제 가입 고객 전원은 ▲1GB 무료 충전권 ▲여행자 보험 및 면세점 할인 ▲환율 우대 ▲택시 및 올리브영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가족로밍은 이제 SKT 고객들에게 가족 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부담 없는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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