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GS25, 컬래버 영역 확장…규현과 첫 협업 '조떡규떡' 출시

GS25는 가수 규현의 첫 정규 앨범인 'COLORS'를 'GS25 뉴안녕인사동점', 'GS25 인천공항T2서편점'을 통해 오는 15일까지 특별 판매한다/GS리테일

편의점 GS25가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손잡고 새로운 컬래버 영역 개척에 돌입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안테나'와 손잡고 차별화 협업 시너지를 발휘한다고 8일 밝혔다.

 

GS25는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두터운 국내외 팬덤을 신규 고객으로 전이 시키고 '안테나'는 GS25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통해 팬과의 접점을 확대하려는 목적 등이 이번 협업 추진의 주요 배경이 됐다.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컬래버 상품 출시와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 프로모션 등이 양사의 주요 협업 활동으로 추진될 방침이다.

 

양사는 첫 협업 활동으로 안테나 소속 가수 규현과 공동 개발한 간편식 '조떡규떡 계란떡볶이', '조떡규떡 라볶이' 2종을 선보였다. 규현이 최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COLORS'는 GS25 거점 매장을 통해 특별 홍보, 판매가 이뤄진다.

 

'조떡규떡' 2종은 규현이 떡볶이 마니아인 점 등을 고려해 양사가 개발을 추진한 메뉴이다. 규현이 상품 콘셉트 및 레시피 개발, 최종 맛 테스트 등에 직접 참여하는 개발 과정을 거쳐 최종 상품 완성 및 출시가 이뤄졌다.

 

양사는 컬래버 콘셉트를 잘 살려내기 위해 규현의 유튜브 채널 내 떡볶이 관련 콘텐츠명인 '조떡규떡'을 상품명으로 활용했다. 또, 규현을 캐릭터화 한 '조규매 띠부씰' 6종을 제작해 상품에 무작위로 동봉하는 등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굿즈도 제공하기로 했다.

 

GS25는 '조떡규떡'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 까지 2+1 행사를 진행한다. 또, '조떡규떡' 공식 출시 전 규현 팬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깜짝 시식 행사와 같이 팬들을 위한 이른바 '게릴라 조공' 이벤트 등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규현의 첫 번째 정규 앨범인 'COLORS'는 'GS25 뉴안녕인사동점', 'GS25 인천공항T2서편점' 등 GS25의 거점 매장을 통해 오는 15일까지 특별 판매가 이뤄진다.

 

한편, GS25는 ▲넷플릭스 협업 상품 (OTT IP) ▲편스토랑 상품 (TV방송 콘텐츠 IP) ▲신유빈 협업 상품(스포츠 스타 IP) ▲블루아카이브 협업 상품(게임 IP) 등을 연달아 히트 시키며 GS25와의 컬래버는 흥행이라는 성공 공식을 널리 입증해 가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