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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프리미엄 호텔 케이크, 크리스마스 트리, 스키장 이용권까지?…연말 준비로 '만물상' 되는 편의점

서울 중구 명동거리의 한 편의점에서 직원이 매대를 정리하고 있는 모습 / 뉴시스

연말을 맞아 편의점 업계가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춘 연말 특수 공략을 펼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업체들은 연말 고객을 겨냥해 케이크, 와인,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 세트(DIY) 상품은 물론 스키장 이용권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내놓으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연말 소비 트렌드가 송년회 중심에서 홈파티와 개인 맞춤형 여가 활동으로 변화함에 따라 편의점 업계의 전략도 다변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 라이프스타일이 송년회 중심의 전통적인 문화에서 홈파티와 개별 여가 활동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 같은 소비자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상품 구성이 강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GS25는 크리스마스 DIY 세트를 선보인다. 90㎝ 높이의 트리와 LED 전구, 별·리본·볼·종 등 다양한 장식품으로 구성돼 집에서도 손쉽게 트리를 꾸밀 수 있다. 크리스마스트리를 형상화한 꽃다발 상품도 함께 준비됐다.

 

이 밖에 결핵 퇴치 기금 마련을 위해 12월 한 달간 '브레드이발소와 함께하는 2024 한정판 크리스마스 씰'을 유통업계 단독으로 제공한다.

 

호텔 브랜드의 케익과 디저트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

 

이마트24는 조선호텔 케이크·디저트 9종을 선보인다. 부쉬드노엘, 초콜릿퍼지 케이크, 슈톨렌 등의 제품이 준비됐다.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이 외에도 볼로네제라자냐, 부채살찹스테이크, 감바스알아히요, 새우듬뿍팟타이, 즉석쫄면떡볶이 등 홈파티에 어울리는 가성비 밀키트 10종을 제공한다.

 

스키장 이용권까지 편의점에 등장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스키장 이용권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비발디파크의 리프트권 2종을 포함해 총 6종이다. 스키·보드 장비를 대여할 수 있는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렌탈샵 50% 할인권도 함께 제공해 실속을 더했다.

 

이와 더불어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해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스노위랜드 이용권과 오션월드 종일권도 준비됐다. 해당 상품들은 정상가 대비 최대 5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연말 파티를 계획 중이라는 시민 김재현(26) 씨는 "요즘 편의점에는 없는 게 없는 것 같다"며 "공간을 빌려 프라이빗하게 연말 파티를 즐길 때 편의점을 항상 찾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다만, 편의점 상품은 저가 이미지가 강해 품질에 대한 기대는 낮은 편"이라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편의점 업계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연말 수요를 공략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상품 구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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