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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별 취향이 뒤바꼈다?...홈플러스 온라인, 2030은 떡 5060은 마카롱 찾으며 디저트 매출↑

홈플러스 온라인 디저트 트렌드 인포그래픽 사진 / 홈플러스

홈플러스 온라인은 최근 3개년간 디저트 매출이 연평균 15% 성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중·장년층과 남성 고객 등 소비층 확대와 고객군별 디저트 선택 폭의 다양화가 주요인이라는 분석이다.

 

디저트 문화의 정착과 온라인 배송 인프라 확충이 소비층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는 게 홈플러스 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콜드체인 시스템 발달로 냉장·냉동디저트 상품 배송이 원활해지면서 집에서 디저트를 주문하는 고객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가 홈플러스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중·장년층의 디저트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 10월 기준, 온라인에서 50대·60대 고객의 디저트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대비 각각 약 95%, 99% 상승했으며 30대·40대 증가율도 30~40%를 기록했다.

 

특히 남성 고객의 관심도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남성 고객의 디저트 검색량은 전년 대비 약 80% 증가해, 여성 고객의 약 50% 증가율을 웃돌았다. 남성·여성 검색량 격차는 지난해 6.2배에서 올해 5배로 줄어들며 남성 디저트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고객별 선호 디저트도 다양해졌다.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냉동 디저트 카테고리별 데이터를 보면, 떡을 주문한 20대와 30대 고객 수는 각각 60%와 46% 증가했으며, 이에 따른 매출은 최대 31% 상승했다.

 

같은 기간, 일반 디저트류를 구매한 50대와 60대 고객 수는 각각 32%와 13% 늘었고, 매출은 최대 47% 증가했다. 마카롱, 뚱카롱, 뚱낭시에, 도넛 등 젊은 감성의 디저트류 상품들이 매출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디저트 문화가 일상화되면서 집에서 즐기려는 고객들이 확연히 증가했고, 거의 모든 디저트들의 배송이 가능해짐과 동시에 홈디저트족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며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더욱 세련되고 품질 좋은 디저트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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