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연말 송년회 시즌을 맞아 11월 숙취해소제 매출이 전월 대비 15.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숙취해소제 월별 판매지수를 분석한 결과 12월이 평균 116.7로 가장 높았으며, 이어 11월, 10월, 5월 순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11월 주차별 매출을 보면 2주 차 매출은 전주 대비 6% 증가했으며, 3주 차에는 11%로 상승 폭이 커졌다. 요일별로는 토요일, 금요일, 목요일 순으로 매출이 높았고, 시간대별로는 밤 9시부터 자정까지의 매출이 전체의 30% 이상을 차지했다.
기존 음료형 숙취해소제뿐만 아니라 환, 젤리 등 비음료형 숙취해소제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22년과 2023년 전년 동기 대비 음료형 숙취해소제 매출은 각각 28.1%, 14.6% 증가한 반면, 비음료형 숙취해소제는 각각 54.0%, 25.2%로 더 큰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 구성비에서도 비음료형 숙취해소제는 지난 2021년 29.8%에서 2023년 34.4%로 비중이 크게 늘었다는 게 GS리테일 측 설명이다.
한편, GS25는 내달까지 숙취해소제 30여 종을 대상으로 1+1 및 2+1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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