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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기업 가치 제고' 나서..."2030년 매출 10조원 목표"

LG광화문빌딩 전경.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주주 환원 정책, 실적 개선, 지배구조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 '기업 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LG생활건강은 현재 보유 중인 자사주 보통주 95만8412주와 우선주 3438주를 오는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전량 소각할 예정이다. 이는 발행 주식 수 대비 각각 6.1%, 0.2%로 전거래일(11월21일) 종가 기준으로 3014억원 규모다.

 

LG생활건강은 2025년부터는 주주에게 지급되는 배당성향을 현행 20% 중후반 수준에서 30% 이상으로 올리고, 중간배당도 실시한다. '선 배당액 확정, 후 배당기준일 설정' 방식을 도입해 예측 가능한 배당 정책으로 주주 권익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LG생활건강은 한국거래소 가이드라인 기준 '지배구조 핵심지표 준수율'이 현행 80%에서 87%로 올라갈 것으로 전망한다.

 

LG생활건강은 기존 사업을 기반으로 2030년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고, 주요 수익성 지표인 영업이익률은 2023년 7% 수준에서 2030년 10% 이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적극적인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추가적인 성장을 모색한다.

 

LG생활건강은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한 비전도 제시했다. 특히 화장품 사업의 경우 '더후'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확장해 글로벌 명품 화장품의 위상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북미 지역을 비롯해 신규 해외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내에서는 유통 채널 전략을 다각화한다.

 

이와 함께 생활용품 사업은 온라인 경쟁력을 높여 국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음료 사업은 가격 경쟁력으로 매출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기업 가치 제고 계획은 안정적인 이익과 지속적인 현금 창출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며 "향후에는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모든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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