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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 3Q 영업익 전년 대비 170% 오른 122억 달성..."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

안다르 3분기 실적 관련 이미지 사진 / 안다르

애슬레저 기업 안다르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2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70% 증가하며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725억원을 기록했다.

 

안다르 측은 경영 효율화에 대한 높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3분기 영업이익률은 17%에 달해, 기존 최대 실적이었던 지난 2분기(16%)를 넘어섰으며,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안다르는 브랜드 충성도가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혁신적인 기술의 고급 원단과 기능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온 점이 호실적을 뒷받침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가격 할인을 최대한 지양하고, 러닝, 골프웨어, 워크레저, 언더웨어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을 확장한 것도 주효했다.

 

실제 안다르는 지난 9월 글로벌 러닝 트렌드를 바탕으로 작년 레깅스 판매량을 초과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에 러닝화 '안다르 제트플라이' 출시와 함께 러닝 제품군을 강화했으며 마라톤 참여와 러닝 크루 앰버서더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힌 바 있다. 남성 고객층 확대를 위해 안다르 맨즈 대규모 팝업스토어도 운영했다.

 

안다르는 향후 실적 성장을 위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안다르는 지난 10월 오픈한 호주 온라인 매장을 시작으로 내년 1분기에 호주 현지 물류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시드니 중심가에 위치한 웨스트필드 몰에 단독 매장을 준비 중이다.

 

싱가포르와 일본 시장도 적극 공략한다. 이를 위해 안다르는 지난달 싱가포르 고급 쇼핑 상권인 오차드로드 다카시야마 백화점에 단독 2호 매장을 오픈하는가 하면 도쿄, 나고야, 후쿠오카 등 주요 도시에 팝업스토어를 열며 현지 충성 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2025년에는 국내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은 물론, 애슬레저 타깃 고객층이 넓은 고소득 국가 중심의 구체적인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며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 입증을 통해 K애슬레저 대표주자로서 국위 선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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