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는 13일 베트남 호찌민 SECC 전시장에서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열린 'K-뷰티엑스포 베트남 & 사이공뷰티쇼 2024'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0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되었으며, 총 120개 기업이 137개 부스로 참여해 베트남 시장에 K-뷰티의 위상을 알렸다. 참관객은 6,500여 명으로 전회 대비 약 130% 증가했으며, 초청 바이어도 230개사로 280% 확대되어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수출상담액은 6,846만 달러로 지난 행사 대비 7배 상승했으며, 계약 추진액도 3,273만 달러로 6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산 K-뷰티 제품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적 협력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는 기대를 모았다.
◆경기도·킨텍스의 지원과 홍보 효과, 기업들에 높은 평가 받아
경기도와 킨텍스는 행사에 참가한 경기도 기업 60개사에 부스 참가비 지원, 통역 서비스, 운송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코트라 호치민 무역관과 협력해 수출 상담을 연결하고 현지 인플루언서의 부스 방문, SNS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저자극 더마 화장품 기업 코스마이징 관계자는 "현지 인플루언서와 SNS 홍보 덕분에 계약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다음 행사에도 참가할 계획을 밝혔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는 "올해 한국, 대만, 베트남에서 개최한 K-뷰티 전시회들이 모두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K-뷰티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뷰티엑스포, 2025년에는 말레이시아까지 확장 예정
K-뷰티엑스포는 국내 최대 뷰티박람회로 한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2025년에는 한국, 대만, 베트남뿐 아니라 말레이시아에서도 열릴 계획이다. 킨텍스는 이를 통해 K-뷰티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하고 동남아시아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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