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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랄리에 샴페인' 3종 국내 첫 출시…"프리미엄 부티크 샴페인"

/트랜스베버리지

트랜스베버리지는 프랑스 샹파뉴 지역의 샴페인 하우스 랄리에의 샴페인 3종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1906년 프랑스 샹파뉴 지역의 아이(Ay) 마을에서 시작한 랄리에는 부티크 스타일로 소규모로 생산한다. 포도밭을 작은 구획(plot)으로 나누어 각 구획에서 자란 포도를 별도로 양조하는 파셀레어(Parcellaire) 기법을 사용해 각 구획의 떼루아의 특성을 극대화했다. 블렌딩 기술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브랜드 특유의 신선함, 순수함, 강렬함, 깊이의 분위기를 조화롭게 표현한다.

 

'자연을 기리고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지닌 랄리에는 2020년 이탈리아의 캄파리 그룹에 인수된 바 있다.

 

'레플렉시옹(REFLEXION) R.020'은 매해 수확의 차이를 살리면서도 특정 스타일과 품질을 유지하는 논 빈티지 블렌드로 새롭게 수확한 포도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랄리에 만의 일관된 스타일을 유지한다. 에메랄드 빛이 도는 연한 황금색에 아카시아와 산사나무 같은 흰 꽃 향기가 주를 이루며, 레몬 제스트와 금귤 같은 신선한 감귤류 터치가 느껴진다. 향의 강렬함은 꿀이나 잘 익은 백도, 살구 같은 과일의 느낌이 뒷받침해준다. 첫 맛은 신선하며 질감은 섬세하다.

 

'랄리에 로제(ROSE)'는 고전적인 로제 샴페인에 대해 섬세하게 재해석했다. 신선하고 활기찬 연한 핑크빛에 신선한 체리, 레드 커런트, 라즈베리의 과일향과 더불어 신선한 사과와 귤의 노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강렬한 신선함이 우아하고 섬세한 산미와 약간의 짭짤한 느낌으로 마무된다. 2022년 뉴욕 국제 와인 대회에서 올해의 브뤼 샴페인 생산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블랑 드 블랑((BLANC DE BLANCS)'은 샹파뉴 아이 지역의 샤르도네와 코트 데 블랑 지역 샤르도네의 강렬함과 순수함을 함께 결합했다. 밝은 노란빛에 더해진 에메랄드 반짝임에 산사나무, 아카시아, 포도 덩굴꽃 향기와 더불어 고소하고 신선한 버터, 헤이즐넛, 프랄린 노트가 느껴진다. 미네랄의 향이 긴장감 있게 느껴지는 피니쉬는 석회질 떼루아를 잘 표현했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랄리에 샴페인은 장인정신으로 섬세하게 만들어냈다"며 "랄리에가 주는 강렬한 우아함으로 소중한 사람들과의 시간을 특별하게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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