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제약/의료/건강

아산나눔재단,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아산(峨山) '기업가정신' 알리다"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기 위한 창구로 '아산나눔재단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사회공헌 부문과 콜라보 콘텐츠 부문의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튜브 콘텐츠로 선보인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사회공헌 부문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콜라보 콘텐츠 부문에서 각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아산나눔재단은 시련에 굴복하지 않는 스타트업 대표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재단 임직원 및 스타트업 대표 등 창업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생생한 일상을 보여주는 '릴레이 아산로그',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성장 전략과 노하우를 공개하는 '스타트업 성장노트', 유명 개그맨이 스타트업의 일일 인턴에 도전하는 리얼리티 예능 '해봤어?' 등 대중 친화적인 기획들을 선보여 왔다.

 

이밖에 아산나눔재단은 주요 사업들과 프로그램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스케치 영상들을 통해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평소 만나보기 어려운 유니콘 창업가, 창업생태계와 소셜 섹터 분야의 관계자들이 연사로 나선 강연 영상으로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아산나눔재단은 지난 2023년에는 16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빠더너스'와 협업해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어록을 공유하고 일상 속 도전과 성장을 독려했다. 짧지만 쉽고 재미있는 동기부여 콘텐츠를 찾는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해당 콘텐츠는 공개 한 달여 만에 조회수 10만회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아산나눔재단은 기존에 영상 기록실로만 활용하던 유튜브 채널을 지난해부터 대중과의 소통을 위한 플랫폼으로 개편했다. 아산나눔재단 유튜브 채널은 약 2년 만에 구독자 수가 약 5배 증가했으며, 올해 1만 구독자수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