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은 디지털 마케팅 기업 에이닉과 고객참여형 플랫폼을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동제약은 F&B 전용몰 '광동상회'에서 고객참여형 플랫폼 '광이 프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광동제약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을 펼치고, 보다 많은 소비자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이란 룰렛 돌리기, 사다리 타기, 동식물 캐릭터 키우기, 럭키드로우 박스 뽑기 등 각종 게임요소를 이벤트에 접목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일정한 보상이 주어져 플랫폼 내 소비와 체류 시간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에이닉은 국내 온라인 광고 기업으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금융·유통 기업과 협업해 각종 모바일 서비스를 제작·관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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