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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3Q 영업익 1351억원...전년 동기 대비 71.4%↑

크래프톤 CI 사진 /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1.4% 증가한 1351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2024년 3분기 매출액도 7193억원으로, 분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9.7% 증가했다.

 

누적 매출액은 2조922억원으로, 창사 이래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했다. 누적 영업이익은 9670억원에 달한다.

 

이 같은 실적 상승은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의 성장과 글로벌 수익성 개선이 견인했다는 게 크래프톤 측 설명이다.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주요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고, 투자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크래프톤은 '인조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서브노티카 2' 등 신작을 준비 중이다. 또, 투자 계약을 통해 확보한 '팰월드' IP의 모바일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팰월드 모바일'도 선보일 예정이다.

 

인공지능(AI) 분야 사업 확장도 이어간다. 소형 언어 모델(SLM) 기반 챗봇 기능, 모션 생성 기술, 그리고 협동 플레이 캐릭터(CPC)와 같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캐릭터 개발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는 게 크래프톤 측 설명이다.

 

크래프톤은 인도 시장 공략 계획도 밝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인도 시장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의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성과를 바탕으로 인도 내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배틀그라운드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가 매출과 이용량 등 모든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꾸준한 투자와 연구를 통해 개발한 AI 기술이 인조이를 포함한 여러 서비스에서 구현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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