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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국내 車 업계, 하반기 판매량 상승…코세파 동참 '팰리세이드·K8·트랙스' 등 파격 할인

완성차 로고

국내 완성차 업계가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량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 한국GM,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 등 국내 완성차 5개사는 신차와 친환경차 등을 앞세워 판매량 확대 분위기를 이어갔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판매량 상승세에 힘을 보탤것으로 전망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완성차 5개사의 지난달 판매대수는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73만3260대로 집계됐다. 판매량에는 반조립제품(CKD)이 포함됐다. 5개사의 글로벌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것은 4월 이후 6개월만이다.

 

완성차 업계 맏형인 현대차는 국내에서 0.9% 증가한 6만4912대, 해외에서는 2.1% 감소한 30만6509대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국내외 합산 판매량은 1.6% 줄어든 37만1421대로 현대차는 5사 중 유일하게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기아는 특수차량을 포함해 국내에서 4만6410대, 해외에서 21만8444대를 각각 팔았다. 판매량이 국내에서는 7.3%, 해외에서는 1.9% 늘었다. 기아 합산 판매량은 2.8% 증가한 26만4854대였다.

 

글로벌 시장 수출을 위해 선적 중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한국지엠

한국GM은 국내에서 55.8% 급감한 1974대를 파는 데 그쳤지만 해외에서는 8.2% 늘어난 7만3310대를 판매했다. 수출 호조에 총판매량도 4.2% 증가한 7만5284대를 기록했다.

 

KG모빌리티는 국내외 합산 9245대를 팔았다. 이는 작년 10월 대비 44% 증가한 것이다. 내수는 18.4% 증가한 4504대를 판매했고, 해외는 81.2% 늘어난 4741대를 팔았다.

 

르노코리아는 최근 출시한 중형 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신차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달 국내에서 340.7% 급증한 6395대를 팔았다. 해외에서도 41.2% 늘어난 6061대를 판매했다. 글로벌 판매량도 116.8% 뛴 1만2456대를 기록했다.

 

이같은 상승세는 이번달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완성차 5개사가 연말 내수 진작과 전국적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차종과 품족, 높은 할인율을 적용한다.

 

현대차 2024년형 팰리세이드/현대차

현대차는 할인 차종을 24종으로 확대하고 할인율도 크게 높였다. 현대차는 24개 차종 1만9000여대를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주요 차종별로 쏘나타·그랜저·싼타페 최대 200만원(하이브리드 포함), 팰리세이드 최대 500만원, 아이오닉5·아이오닉6 최대 500만원, 파비스 최대 1000만원, 제네시스 브랜드 차종 최대 7% 등이다.

 

기아는 기아 타이거즈의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해 '기아 세일페스타'를 실시한다. 차종별 최대 할인율은 더 뉴 K5 7%, 더 2024 K8 하이브리드 7%, 더 2024 K9 3%, 더 2024 니로 하이브리드 3%, 더 2024 니로 EV 9%, 더 뉴 EV6 7%, 봉고 Ⅲ LPG 터보 10%, 봉고 Ⅲ EV 12%다. 8개 차종을 합쳐 총 5000대 한정으로 선착순 혜택이 제공되며 차종별 한정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된다.

 

한국GM은 주력차종인 트랙스 크로스오버 또는 트레일블레이저를 구입할 경우 현금 70만원, 상품권 10만원 등 최대 8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르노코리아는 QM6에 최대 340만원, SM6에 최대 25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G모빌리티는 렉스턴 써밋에 500만원을 지원한다. 더 뉴 토레스는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무상 지원에 유류비 50만원까지 더해 최대 3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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