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생활문화기업 LF의 프랑스 패션 브랜드 '바쉬'가 이번 가을·겨울 시즌 에코 퍼(Eco Fur) 아우터 물량을 전년 대비 약 3배 확대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코 퍼는 환경을 고려해 동물 털 대신 인조 소재로 만든 모피로, 부드러운 촉감과 결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LF에 따르면 바쉬는 밍크와 비슷한 디자인부터 벨트와 함께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는 점퍼 스타일, 다이아몬드 누빔 재킷 등 다양한 스타일의 에코 퍼 제품을 선보인다. 색상도 기본 색상 외에 카키색, 초콜릿색 등이 추가됐다.
에코 퍼 소재를 활용한 액세서리도 있다. LF의 '닥스'는 이번 시즌에 에코 퍼 소재의 숄더백과 토트백을 새롭게 출시했다.
비건 재료는 벨벳 같은 질감의 스웨이드 가죽 소재에도 활용된다. 최근 LF의 영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와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는 비건 스웨이드 재킷을 출시했다. 일부 제품은 물량이 소진돼 재입고됐다는 게 LF 측 설명이다.
한편, 던스트는 비건 가죽과 비건 양털을 활용한 제품군을 전년 대비 70% 이상 확대했다.
던스트 관계자는 "비건 소재가 환경을 생각한 것은 물론, 고급스러운 터치감과 가벼운 실용성을 갖춰 출시와 동시에 빠르게 품절되고 있다"고 전했다.
LF 관계자는 "환경을 고려한 가치 소비 추세가 지속되면서 비건 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비건 스웨이드와 비건 퍼는 터치감이 우수하고 가벼워 자연스러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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