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올해 3분기 매출액 1조7136억원, 영업이익 106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영업이익은 17.4% 감소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모든 사업 매출이 소폭 줄었다. 다만 생활용품과 음료 사업 영업이익은 하락한 가운데, 화장품 사업 영업이익은 해외사업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두 자릿수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우선 화장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6506억원, 영업이익은 42.8% 증가한 114억원이다. 온라인, 헬스앤뷰티숍 등 국내 주요 채널에서는 성장을 지속했으나, 면세점 업황 둔화와 해외 사업 효율화 영향으로 전체 매출은 하락했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측의 설명이다.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사업에서는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5626억원을, 영업이익은 11.8% 감소한 412억원을 냈다. LG생활건강은 피지오겔, 유시몰 등 주요 브랜드는 성장을 지속했지만, 전년도 북미 사업 효율화가 영향을 끼쳐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는 분석을 내놨다. 수익성 측면에서도 고정비 부담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세가 나타났다.
LG생활건강은 음료 사업 3분기 매출로는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한 5004억원을, 영업이익은 27.5% 감소한 535억원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LG생활건강의 3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국내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한 1조 2534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해외 시장에서는 3.5% 증가한 460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중국과 일본에서 각각 12.1% 상승한 1539억원, 10.1% 늘어난 961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 '더후'를 중심으로 온라인 매출에서 성과를 거뒀다. 일본에서는 구강관리 브랜드 유시몰이 치아미백 효능의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을 앞세워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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