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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글로벌 패션 취향을 한눈에...무신사, 플랫폼 통합으로 전 세계 공략 나선다

무신사 BI 이미지 사진 / 무신사

패션기업 무신사가 세계 시장에 기민하게 대처하기 위해 플랫폼을 고도화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무신사에 따르면 데이터, 고객, 운영 등 플랫폼 간 공통 영역을 하나의 핵심 체계로 구축해 플랫폼 고도화를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단일 핵심 다중 플랫폼(OCMP)'을 구축해 세계 시장을 포함한 사업 전반 영역에 폭발적 성장을 뒷받침할 계획이라는 게 무신사 측의 설명이다. OCMP는 복수의 플랫폼에서 공통된 영역은 연동 및 통합하고, 각 플랫폼의 고유한 기능은 플랫폼별로 구축하는 시스템 구조를 뜻한다.

 

무신사에 따르면 플랫폼 고도화는 해외 시장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략 중 중 하나다. 기존 국내 상품 중심의 중개 방식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전 세계 패션과 스타일 취향을 연결하고자 한다는 게 무신사 측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무신사는 기술 중심 인재 확보에 나선다. 앞으로 3년 이내에 전체 임직원의 40% 이상을 기술직 인력으로 채우기 위해 적극적으로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무신사 플랫폼 생태계를 아우르는 인공지능(AI) 기술 활용도 확대할 예정이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현재 운영 중인 무신사, 무신사 글로벌, 29CM, 솔드아웃, 무신사 엠프티 등을 포함해 앞으로 새롭게 선보일 서비스까지 하나의 코어를 기반으로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플랫폼의 확장성을 쉽게 만들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팀무신사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고객의 다채로운 취향까지 연결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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