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의 전자제품 보증기간 연장 보험 가입이 200만건을 돌파했다.
◆ 2022년 대비 2배 급증
롯데손해보험은 전자제품 보증기간 연장(EW) 보험서비스(상품) 판매 계약 건수가 출시 4년 만에 200만건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EW보험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구매한 뒤 제조사·판매사가 제공하는 무상보증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제품고장에 대한 수리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서비스다.
지난해 EW보험 판매건수는70만건을 넘어 2022년(약 35만건)보다 2배 가량 급증했다. 올해 판매건수도 80만건에 육박한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뒤 보험 서비스에 가입한 소비자에게 보증기간 연장을 제공하는 '안심케어'는 4년간 약 170만건이 판매돼 EW보험 인기몰이의 주요 원동력이 됐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간소한 가입절차와 쉬운 청구방식으로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한층 더 가깝게 다가선 점이 인기 요인"이라며 "앞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보험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관련 시장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이 'MAX 경영인 정기보험 탑픽'을 출시했다.
◆ 기업 리스크 대비 보장플랜
푸본현대생명은 최고경영자(CEO)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유고시 기업 리스크에 대비하는 보장플랜 'MAX 경영인 정기보험 탑픽(무배당·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금리확정형으로 가입 후 5년경과 시점부터 매년 사망보험금이 증액된다. 가입 후 5년 이후부터 10년 이내에는 사망보험금이 매년 가입금액의 10%씩 증가한다. 가입 후 10년 이후부터 만기까지는 매년 가입금액의 20%씩 증가한다.
장기유지보너스 적립으로 해약환급금을 높였다. 종신전환특약과 연금전환특약을 통해 경영인을 위한 노후 맞춤설계가 가능하다. 종신전환특약 선택 시 보험만기와 관계없이 종신까지 사망보험금을 보장해 상속세 재원으로 사용가능하다. 연금전환특약 선택시에는 경영에서 은퇴하는 시점에 해약환급금을 연금으로 전환해 은퇴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MAX 경영인 정기보험 탑픽은 경영인(CEO)의 니즈에 맞춘 상품"이라며 "경영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안정성을 더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AIA생명이 'AIA 가든 플로깅'을 진행했다.
◆ 정서적 건강 증진 및 환경 정화
AIA생명은 지난 22일 서울 뚝섬 한강공원에 조성된 'AIA 가든'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AIA생명 및 AIA프리미어파트너스 소속 임직원과 마스터플래너 120여명은 'AIA가든'이 위치한 뚝섬 한강공원 일대를 걷고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AIA가든은 AIA생명이 '2024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 조성한 기업동행정원이다. 지난 5월 개막해 10월 폐막 때까지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은 약 780만명에 이른다.
황지예 AIA생명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AIA가든' 조성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AIA생명과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관계자들이 함께 나무를 심고 정원을 직접 관리했다"며 "'건강한 환경'에 대해 한 마음으로 고민하며 지속적인 커뮤니티 웰빙(Community well-being)을 실천하는 경험을 나눌 수 있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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