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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LG생활건강, '에어 칫솔' 레드닷 최고 디자인 상 받아…"혁신 디자인 경쟁력 입증"

'에어 칫솔'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지난 10일 독일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미래형 칫솔 디자인 '에어 칫솔'이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은 전체 출품작 가운데 최고 디자인에만 수여되는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LG생활건강이 각 부문 본상이 아닌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뽑힌 건 올해가 처음이다.

 

LG생활건강의 에어 칫솔은 '물이 필요하지 않은 편리함'이라는 주제에 맞춰 디자인됐다. 원래 칫솔모가 있어야 할 칫솔 머리 부분이 비어 있는데 여기서 강한 바람과 가글액이 입안 곳곳으로 분사되면서 간편하게 양치질을 할 수 있는 방식을 갖췄다.

 

LG생활건강은 에어 칫솔을 통해 '30년 후 LG생활건강이 우주정거장에서 판매할 생활용품'을 구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에어 칫솔은 초기 모델부터 다양한 전시회에서 '무중력 우주 공간에서 적합한 양치법', '물로 헹구지 않아 오염이 줄고 획기적' 등의 호평을 받아왔다는 것이 LG생활건강 측의 설명이다.

 

또 LG생활건강은 고객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항균 기능의 LED 모듈을 탑재한 칫솔 본체, 자외선 살균 기능을 갖춘 충전 케이스 등을 함께 완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구강 관리 분야에서 '물 필요 없는 양치질'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안하는 등 LG생활건강 디자인만의 차별적인 가치를 지속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LG생활건강은 그동안 레드닷 디자인에서 2014년 에코뷰티 브랜드 '비욘드', 2018년 '2017 후 브랜드 북', 2022년 'L.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 2023년 '칫솔 다이어트' 등으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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