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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위시컴퍼니, 'K뷰티 주인공'...아마존 다큐멘터리 한국편 '1호 브랜드'

위시컴퍼니가 최근 '디어, 클레어스'에서 선보인 신제품 '메이플 에너지 인퓨징 라인' 2종. /위시컴퍼니.

글로벌 뷰티 콘텐츠 기업 위시컴퍼니는 아마존 광고 다큐멘터리 시리즈 '라이징 스타즈' 한국편 1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라이징 스타즈'는 아마존 광고의 글로벌 다큐멘터리 방송으로 미국, 영국, 일본, 유럽 등 다양한 지역에서 주요 기업을 소개한다.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 경험과 노하우를 집중 조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 최대 규모 e커머스인 아마존은 최근 K뷰티 위상과 인기를 반영해 한국편을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다큐멘터리에서 위시컴퍼니는 첫 번째 K뷰티 브랜드로 공개되어 K뷰티 시장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위시컴퍼니는 현재 3개 뷰티 브랜드 디어·클레어스·바이위시트렌드·이엘엠티와 마인드 웰니스 브랜드 마인드눅을 운영하고 있다. 위시컴퍼니의 브랜드들은 70여 개국에 진출해 지난 2023년 기준 역대 최고 매출인 720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위시컴퍼니는 랩앤컴퍼니가 전개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아임프롬'의 해외 유통도 공식으로 맡고 있다.

 

아울러 위시컴퍼니는 뷰티 콘텐츠 제작 영역에서도 전문성을 갖추고 풀퍼널 광고 접근 방식, 각 제품의 특성에 맞춘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이는 스폰서드 브랜드 광고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위시컴퍼니는 아마존과 협업한 경험도 전할 예정이다. 위시컴퍼니는 아마존 광고 솔루션으로 해외 고객과 접점을 넓히고 영업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구축했다고 설명한다.

 

실제로 지난 2013년 첫 해외 진출 당시 국경 간 전자상거래인 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C) 시장에서 한정 판매하던 제품을 아마존을 통해 더욱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는 것이 위시컴퍼니 측의 설명이다.

 

박성호 위시컴퍼니 대표는 "위시컴퍼니가 14년 이상 여러 위기 속에서도 성장한 이유는 각 시장에서 꾸준히 매출을 낼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프리카, 중동, 동유럽 등에서 글로벌 입지를 확장해 K뷰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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