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이 지식관리시스템(KMS)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직원용 챗봇을 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챗봇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영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겠다는 방침이다. AI 챗봇 개발은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해 사내 시스템에 적용한 KMS를 기반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앞으로 임직원들은 챗봇으로 업무 매뉴얼과 사내 규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입사원의 온보딩 과정에서 필요한 인사 규정 등 내규에 대한 간단한 질문에도 즉각 대답할 수 있는 '경영지원용 챗봇' 기능도 지원한다. AI 직원용 챗봇은 오는 12월에 개발 완료된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은 장기적으로 애큐온저축은행의 경쟁력 강화와 직결되기 때문에 AI 추진 과제를 도출하고 모든 과정이 차질 없이 준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