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 오는 11월 4일까지 '마루콜렉트'에서 스타트업 세 곳과 함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마루콜렉트 팝업 '스페이스 포 어스: 우리들의 작은 우주'는 크고 작은 행성들이 모여 거대한 은하를 이루듯 각기 다른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를 한 공간에서 경험하도록 기획됐다.
아산나눔재단에 따르면 ▲식물을 키우는 즐거움을 전하는 가드닝 브랜드 '나무나무스토어' ▲시민들이 모여 환경 문제를 즐겁게 해결해 나가는 사단법인 '지구닦는사람들' ▲글로벌 여행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 '트립소다' 등 국내 유망 스타트업 3개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각 브랜드들이 준비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가드닝, 환경, 여행 등을 주제로 서로 소통하며 연결되는 데 중점을 뒀다는 것이 아산나눔재단 측의 설명이다. 버려진 종이를 재활용해서 만드는 나만의 와이퍼스 명함 만들기, 셀프 분갈이 체험, 어드벤처 여행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 가능하다.
마루콜렉트 팝업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무료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구매와 체험을 제외하고 무인으로 운영된다.
마루콜렉트는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와 수집하다는 뜻의 '콜렉트'를 합친 말로, 스타트업을 위해 마련된 팝업 공간이다.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을 수집하는 곳이라는 슬로건 아래, 방문객 누구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며 일상 속 영감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