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은 비대면 온라인 고객을 전담하는 디지털플랫폼본부의 예탁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플랫폼본부는 자기주도형 디지털 고객의 편의성 향상과 맞춤형 관리를 위한 디지털 관리점으로, 지난해 2월 신설됐다.
메리츠증권은 디지털플랫폼본부 신설 후 복잡했던 비대면 계좌 개설 과정을 전면 개편하는 한편 각종 모바일 편의 서비스와 전용 상품 라인업을 추가하는 등 디지털 부문 혁신을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지난해 2월 말 1500억원에 불과했던 디지털플랫폼본부 예탁자산은 1년 7개월 만에 1조원을 돌파하며 7배 가까이 성장했다.
디지털플랫폼본부의 빠른 성장은 2022년 말 메리츠증권의 대표계좌인 'Super365' 출시가 영향을 미쳤다고 메리츠증권은 설명했다. 'Super365'는 국내 및 해외주식과 채권 등 각종 금융상품을 편리하게거래할 수 있는 종합 투자계좌다. 원화 및 미국 달러 예수금에 일복리 환매조건부채권(RP) 수익을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메리츠증권은 Super365 출시 이후에도 디지털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거래 플랫폼을 개선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단기사채와 장내·장외 채권에 투자할 수 있는 채권 거래 플랫폼을 선보였다. 6월에는 메리츠의 투자 노하우를 집대성해 다양한 금융상품을 비교 검색 및 거래할 수 있도록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했다.
지난 8월에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해외주식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거래 신청, 시세, 매매, 환전 등의 주요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각종 유용한 해외주식 콘텐츠도 추가했다.
메리츠증권은 "타사 대비 적은 비용으로 미국채를 매매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곧 출시할 예정"이라며 "메리츠가 쌓아온 철저한 리스크관리와 투자 노하우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균형 있게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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