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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지프, 첫 순수 전기차 '어벤저' 출시 기념…'Jeep Aveger design&Tech Day' 개최

9월4일 열린 'Jeep Avenger Design & Tech Day'행사에 참석한 맷 나이퀴스트 글로벌 상품기획 부사장(왼쪽), 마르코 몬테펠로소 유럽 상품기획 매니저(가운데), 다니엘레 칼로나치 디자인 헤드(오른쪽). /지프

"지프의 브랜드 전략은 윌리스부터 시작된 오리지널 프리덤 머신에서 가졌던 가치를 보호하면서 전체적인 고객층 범위를 확대해 가는 것."

 

4일 한국에 공식 출시한 어벤저로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유지하면서 전기차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해 더 많은 고객층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알리겠다는 의미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원조 지프는 9월4일 'Jeep Avenger Design & Tech Day'를 열고, 한국 기자들에게 어벤저 기획자들의 개발 과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맷 나이퀴스트 상품기획 부사장 ▲다니엘레 칼로나치 디자인 헤드 ▲마르코 몬테펠로소 유럽 상품기획 매니저는 화상으로 한국자동차기자협회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기자들과 만나 지프 어벤저의 디자인과 배터리 설계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시간을 가졌다.

 

9월4일 공식 출시한 어벤저 트렁크 공간 활용 모습. /지프

기획자들에 따르면 어벤저는 설계 단계에서부터 오프로드 뿐만 아니라 온로드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컴팩트한 차체는 회전 반경이 10.5m로 좁은 공간에서도 여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주행거리는 1회 충전으로 400km를 이동할 수 있다. 도심에서는 550km까지 주행할 수 있고, 100kW 고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20%에서 80% 충전까지 24분이면 충분하다.

 

어벤저에는 CATL사의 배터리가 들어간다. 지프는 배터리 안정성 테스트를 위해 400만km를 달리며 영하 30도에서 영상 40도까지 잘 견딜 수 있는지 실험했고, 1열과 2열 뒷부분 아래에 위치한 배터리를 보호하기 위해 쉴드를 장착했다.

 

현재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차주가 스마트폰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거나 히터를 미리 켜둘 수 있지만, 주기적으로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해 알림을 주는 BMS 기능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다.

 

지프 어벤저는 편의 및 안전 사양에 따라 론지튜드 트림 5290만원, 알티튜드 트림 5640만원에 판매 중이다.

 

지프 다니엘레 칼로나치 디자인 헤드는 "디자인할 때 쿨하되 기술적이어야 하고, 패서너블하되 컴팩트해야 하며, 동시에 젊음과 재미 요소를 갖추도록 디자인해야 했다"고 말했다.

 

이번 어벤저에는 컴팩트한 외형과 충분한 내부 공간이 특징이며, 충분한 주행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들어간 여러 공기역학적 디자인이 돋보인다.

 

어벤저는 여백을 최대한 활용하는 디자인으로 실내 공간을 확보했는데, B-SUV 세그먼트 차량의 실내 적재 공간이 평균 15L 수준이지만 어벤저는 34L다. 이 용량은 탁구공 580개를 채울 수 있는 넓이다. 트렁크 공간 또한 더 많은 적재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 2열 시트까지 전부 폴딩할 경우 어벤저에는 러버덕 2442개가 들어갈 수 있다.

 

어벤저는 1회 충전으로 400km를 주행할 수 있어야 하는 만큼 공기역학을 개선하기 위한 외형 디자인에도 공들였다. S라인 곡선 디자인, 휠 하우스 U자 설계 및 기어비를 개선함으로써 약 8%의 추가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9월4일 공식 출시한 지프 어벤저. /지프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기능과 재미 모두에 갖췄다.

 

이번 어벤저는 ▲레이크(에메랄드) ▲스톤(베이지) ▲스노우(화이트) ▲루비(레드) ▲볼케이노(블랙) ▲썬(옐로우) ▲그라나이트(회색) 등 7가지 색으로 출시된다. 또한 지프를 꾸밀 수 있는 다양한 16~18인치 휠도 출시된다.

 

또한 지프의 상징인 세븐슬롯 그릴과 후드 등에 다양한 스티커 및 무광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여러 액세서리를 활용해 자신만의 지프를 꾸밀 수 있다.

 

지프 맷나이퀴스트 상품기획 부사장은 "'Go Anywhere, Do Anything'이라는 슬로건 하에 모험 정신을 불러오는 브랜드라고 자부한다"며 "'우리가 브랜드를 만드는 게 아니라 고객들이 지프 브랜드를 만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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