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엔씨소프트 신작 '호연', 한국·일본·대만서 인기 1위 석권

엔씨소프트 신작 호연 이미지 사진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신작 '호연'이 출시 당일 한국·일본·대만 앱 마켓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호연'이 지난 28일 출시 후 한국, 대만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달성했으며 동시에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일본 애플 앱스토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호연은 원작 '블레이드 & 소울' 세계관을 최신 유행 감각으로 재해석한 신작 게임이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게임 이용자들은 주인공 '유설'과 함께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긴 임무들을 수행하며 모험의 여정을 느낄 수 있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 인기 순위를 차지한 데에는 다양한 방식에 기반한 캐릭터 활용 시스템이 주효했다.

 

호연은 수집형 게임에 기반을 둔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영웅 캐릭터를 랜덤으로 뽑는 방식인 '영웅 수집'을 주 사업 모델로 하고 있다. 다만, 영웅을 직접 뽑는 것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해 이용자의 심리적 부담을 낮추는 데 집중했다는 게 엔씨소프트 측의 설명이다.

 

또 엔씨소프트는 게임 이용자들이 원하는 영웅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각종 시스템도 마련했다. 특히 호연을 처음 접한 이용자는 '초심자 추천 모집'을 통해 게임 이용에 도움을 주는 영웅 획득이 가능하다.

 

게임 속 이벤트형 상품도 준비됐다. 이용자는 주요 이야기를 따라가며 지역 임무를 수행하거나 새로운 콘텐츠를 열 때 '핫딜' 팝업창을 만나볼 수 있다. '핫딜'은 '영웅 모집권'과 '수호령 영옥' 등 캐릭터 성장에 필수적인 주요 아이템을 게임 재화 1 골드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 상품이다.

 

이 외에도 최근 게임 추세를 반영한 배틀패스 상품도 제공된다. 배틀패스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캐릭터의 레벨이 높아지거나 이야기가 진행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일종의 구독 모델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