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이 연령대별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은 무엇일까. 서울시가 연령·성별·관심사별 맞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 시즌2'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10대는 '학습·체험', 20대는 '일자리', 30대는 '주거'와 '출산', 40대는 '건강', 50대는 '인생 2모작'과 '건강', 60대는 '건강' 관련 정책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지난 7월 22일부터 한 달간 '2024 슬기로운 서울생활 시즌2-서울을 누리세요' 온라인 캠페인을 벌인 결과 총 23만명이 일상에 필요한 정책과 상황별 필요 정보를 확인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민들이 이번 캠페인에서 관심을 보인 정책들을 살펴보면, 10대는 온라인 강의와 멘토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서울런', 다양한 유형의 도서를 접하고 대여할 수 있는 '서울도서관'에 높은 호응을 보였다.
20대는 취업에 도움을 주는 '청년취업사관학교'와 '청년일자리센터', 주거비 지원을 위한 '청년월세 지원', '청년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등 일자리와 주거비 지원 정보를 가장 많이 확인했다.
30대는 성별에 따라 관심을 두는 정책이 달랐다. 남성은 '전월세안심계약도움', '전월세종합 지원센터' 등 주거 지원 정책과 '아이돌봄', '서울엄마아빠택시'와 같은 보육 정책을 주로 찾았다. 여성은 '임산부 교통비 지원', '35세 이상 임산부 의료비 지원', '난자동결 시술비 지원'를 포함한 출산 정책과 '전월세안심계약도움' 등 주거 지원 정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40대의 관심사는 '건강', '일자리' 정책이 주를 이뤘고, 그 중 '손목닥터9988'이 큰 호응을 끌었다. 50대는 '서울런4050', '서울시민대학', '보람일자리'처럼 인생 2모작 준비에 도움을 주는 정책을 가장 많이 찾았다. 또 '손목닥터9988', '대사증후군 오락프로젝트' 등 건강 지원 정책도 인기를 끌었다.
60대는 '병원안심동행서비스', '치매안심센터', '어르신 건강동행'과 같은 건강 지원 정책을 주로 찾았다.
'2024 슬기로운 서울 생활'은 시민들의 일상생활을 풍요롭게 만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다. 시민들이 생활에 도움되는 정책을 몰라서 이용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쉽게 소개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많은 시민이 서울시 주요 정책을 놓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