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게임스컴 2024'서 1만명 넘는 시연 참가자 기록

'게임스컴 2024'에서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게임 시연을 하고 있는 해외 유저들의 모습 / 크래프톤

1만명이 넘는 해외 게임 이용자들이 크래프톤의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 현장 시연에 참가했다.

 

크래프톤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게임을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출품한 가운데 개막 3일 만에 현장 시연의 참가자 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4' 다크앤다커 모바일 부스에는 3일 만에 1만명이 넘는 시연 참가자가 방문했다. PC와 콘솔 플랫폼이 주류를 이루는 유럽 시장과 게임스컴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전례 없는 성과라는 게 크래프톤 측의 설명이다.

 

부스는 이번 게임스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체험형 공간으로 마련됐다. 크래프톤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노트북 등 총 90대의 시연 기기를 제공해 최대한 많은 관람객이 직접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크래프톤은 시연 외에도 퀴즈쇼와 코스프레 이벤트를 진행했다. 게임 시연에 참여하고 미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마법사 모자와 망토, 선술집 우드 머그,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테마로 한 한정판 보드게임 등 다양한 굿즈가 제공됐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안준석 블루홀스튜디오 PD는 "이번 게임스컴 현장 시연을 통해 서구권 이용자들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며,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사전 예약에도 국내외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