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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스컴'서 주요 출품작 발표…다크앤다커 모바일 등 소개나서

크래프톤 게임스컴 쇼케이스 현장 사진 /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게임스컴 2024'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 주요 출품작을 소개했다.

 

크래프톤은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PUBG: 배틀그라운드', '다크앤다커 모바일', 'inZOI(이하 인조이)' 등 주요 출품작에 대해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현지 시각 기준 지난 8월 21일에 진행된 쇼케이스는 배틀그라운드의 지난 7년간 여정과 김태현 PD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으로 시작됐다. 이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안준석 PD와 인조이의 김형준 PD가 각각 게임 개발 과정과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먼저 안준석 PD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특징을 강조했다. 이어 개발 과정에서 직면했던 과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개발팀의 도전 이야기를 전했다.

 

특히 안준석 PD는 탈출과 생존을 기반으로 하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핵심 게임 플레이, 다양한 클래스, 물리 기반 전투 시스템 등에 대해 심층적으로 소개했다.

 

안준석 PD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통해 손안에서 즐길 수 있는 콘솔 게임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의 발표 이후 글로벌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으니 전 세계의 이용자들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몰입감 넘치는 게임플레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김형준 PD가 인조이의 개발 배경과 목표를 설명했다. 먼저 게임 개발 배경으로 '소망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라는 질문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조이는 이용자들이 자신이 꿈꾸는 외모와 집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도구를 제공한다. 게임 이용자들은 게임 내 콘텐츠 플랫폼인 캔버스를 통해 자신의 창작물을 업로드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김형준 PD는 "인조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자신이 소망하는 삶을 실현하는 동시에, 예기치 못한 사건과 감정을 통해 인생의 다양한 면모를 탐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인조이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인생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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