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위메프 정산 지연사태가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가운데 25일 새벽 서울 강남구 위메프 본사 앞에는 수 백명의 소비자들이 모여 항의를 시작했다.
적게는 10만원 대부터 많게는 1000만원 대 피해를 받았다고 항의하는 소비자들은 현장에서 강하게 환불과 사과를 요구하며 목소리를 높였다.
소비자들은 지난 24일 오후부터 위메프 본사에 모여 환불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정을 넘은 시각 류화연 위메프 대표는 현장을 찾아 강하게 반발하는 소비자들 앞에서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거듭 사과했다.
그는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고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라며 "일반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피해 보상 절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회복할 수 있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PG사에서 승인과 환불을 모두 막아 혼란이 더 생겼다. 예약자명과 환불자명이 같은지 확인해 환불드리겠다"고 전했다.
현장에서는 본사 재무팀이 나서 결제자 성함과 연락처, 예약번호, 상품명, 환불요청 수량 등을 직접 수기로 받으면서 환불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같은 소식을 들은 전국 소비자들이 위메프 본사 앞으로 향했고, 지금도 수 백명의 소비자들이 환불 요청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강남 신사동에 위치한 티몬 본사 앞에도 환불을 기다리는 수십명의 소비자들이 모여있지만 티몬은 해당 건물을 폐쇄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영배 티몬 대표도 지난 18일 긴급귀국 했지만 아직까지 현장과 언론앞에 나타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현장에서 만난 한 소비자는 "위메프 본사 앞에서는 먼저 온 소비자들 부터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수백명이 기다리고 있지만 환불을 해주겠다는 대표의 말을 믿고 아직까지 큰 목소리는 나오지 않는 상황.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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