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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BMW 드라이빙 센터 건립 10주년…"새로운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것"

전 세계 유일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으로 올해 건립 10주년 맞아
차랑 전시 플랫폼 변화부터 전동화 트렌드에 발맞춘 드라이빙 프로그램과 미래 인재 육성 프로그램 신설 예정

BMW 코리아 드라이빙 센터는 10주년을 맞이해 '조이 넥스트'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BMW 코리아

BMW그룹 코리아가 인천 영종도에 있는 'BMW 드라이빙 센터'를 '조이 넥스트(Joy Next)' 전략으로 시설과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탈바꿈한다. 전시 공간 벽을 허물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전동화 시대에 맞춰 드라이빙 프로그램도 신설할 계획이다.

 

BMW그룹 코리아는 20일 'BMW 드라이빙 센터' 건립 10주년을 맞아 성과와 미래 전략을 공유하는 기념식을 진행했다.

 

BMW 그룹 코리아 주양예 본부장이 드라이빙 센터 10주년 기념식에서 미래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BMW는 2014년 7월 영종도에 총 770억원을 투자해 24만1780㎡ 규모의 드라이빙 센터를 세웠다. 축구장 33개 면적의 부지에 ▲드라이빙 트랙 ▲전시장 ▲체험장 ▲주니어 캠퍼스 등으로 채웠다. 이는 아시아 지역 최초이자, 독일과 미국에 이어 건립된 전세계 3번째 드라이빙 센터다.

 

2019년에는 130억원을 더 투입해 제2트랙, 조이스퀘어 등을 추가하는 확장공사를 진행했다. 2020년 6월에는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엔 누적 방문객 150만을 넘었고, 드라이빙 프로그램 참여 고객만 24만명에 육박했다. BMW는 지난 10년 간 1343대의 BMW 차량을 드라이빙 프로그램에 투입했고, 이 차량들이 달린 누적 주행거리는 737만1933㎞로 지구를 184바퀴 돈 것과 같다.

 

주니어 캠퍼스를 통해 약 10만여 명에 이르는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활동을 펼쳤다. 주니어 캠퍼스는 자동차 속 과학원리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약 계층 아동을 위한 무료 체험 및 기부활동을 통해 8000여 명의 학생을 돕기도 했다.

 

BMW코리아 마케팅 총괄 주양예 본부장은 "BMW는 항상 한국 시장을 이해하고 고객을 만족시키고 한국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가장 큰 가치로 삼아왔다"며 "그 중심에는 BMW 드라이빙 센터가 있었고 앞으로도 그러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이한 BMW 드라이빙 센터는 급변하는 트렌드와 고객 라이프스타일의 세분화에 발맞춰 새로운 자동차 문화의 중심이 되기 위한 변화를 계획하고 있다. 바로 새롭게 수립한 '조이 넥스트' 전략이 핵심이다.

 

'조이 넥스트'는 크게 3가지 변화를 담고 있다. 먼저 '차량 전시 플랫폼의 변화'가 있다. 전시 공간은 '리테일 넥스트'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BMW 그룹 브랜드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전시장의 기존 벽체를 허물어 장벽을 최소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 '전동화 트렌드 맞춤형 드라이빙 프로그램 도입'이 있다. 전기 모델 주행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BMW 그룹의 전기차 브랜드인 'BMW I'의 고성능 모델 전용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전기차 드라이빙, 위기 상황 대처법 등 충분히 차에 적응할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도 신설한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서 운영하는 주니어 캠퍼스는 ▲AI와 자동차 ▲자동차와 IOT 기술 ▲친환경 자동차 등의 체험이 새롭게 추가된다. 자율주행 코딩 자동차 만들기 체험도 추가할 예정이다.

 

주양예 본부장은 "드라이빙 센터가 차를 구경하고 경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상담과 출고도 할 수 있는 컴플렉스형 공간으로 변화될 것"이라며 "일방적으로 차량을 전시하는 공간이 아닌 방문객이 하나의 여정 속에서 브랜드에 동화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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