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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카카오게임즈, 신작 RTS '스톰게이트'로 MZ세대 공략...신규 유저 확보 나선다

카카오게임즈가 18일 강남 빅스페이스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전략 게임(RTS) '스톰게이트' 출시를 기념한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사업본부장(왼쪽부터), 팀 모튼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 대표, 통역사, 카라라포지 프로스트 자이언트 사업책임자가 간담회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안재선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19일 실시간 전략 게임(RTS) '스톰게이트'를 출시하고, 쉬운 게임 접근성을 통해 사용자 저변 확대와 신규 유저를 확보할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기존 RTS 이용자들뿐 아니라 게임에 생소한 젊은 세대까지 공략해 사업성을 보완하겠다는 의지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8일 강남 빅스페이스 스튜디오에서 스톰게이트 기자 간담회를 진행하고 신작 게임 출시에 따른 기대를 드러냈다.

 

게임 개발은 프로스트자이언트스튜디오가 담당,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한다 .

 

스톰게이트는 자연 파괴를 피하기 위해 다른 행성으로 탈출하는 방법을 연구하던 과학자들이 실수로 다른 세계관을 연결하는 포털을 열면서 악마 군단들이 지구에 침략하는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들은 인간인 '뱅가드' 종족, 외계 종족인 '인퍼널'과 '셀레스철', 총 세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 대전, 협동 모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프로스트자이언트스튜디오와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게임 출시를 통해 신세대 공략 의지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게임분야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본부장은 "3~4년 전부터 MZ 세대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다양한 콘텐츠 생성하는 문화가 생겨나기 시작했다"며 "그 일환으로 RTS 게임으로 대학 리그가 생긴다든지, RTS 게임 방송 콘텐츠를 진행하는 유튜버들이 생겨났다"고 말했다.

 

과거 RTS 게임은 MZ세대에 특히 장벽이 높았다. 다른 게임보다 마우스 조작이 더 많이 사용되기 때문이다. 김 본부장은 "RTS 쉬운 게임 장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유저층의 제한과 눈높이 높다"고 기존 RTS 게임 시장을 평가했다.

 

이에 프로스트자이언트스튜디오는 기술력을 활용해 젊은 세대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집중했다.

 

RTS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이용자를 위해 게임 운용을 빠르고 쉽게 도와주는 퀵 매크로와 버디봇 시스템을 도입했다.

 

팀 몰튼 프로스트자이언트 대표는 "진입 장벽을 낮추는 노력을 하고 있다"며 "각 유저를 위해 특별히 반응을 보일 수 있는 튜토리얼이 준비돼 있으며 또 새로운 유저들을 위해 버디봇이라는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마케팅 전략을 통해 젊은 층들의 게임 접근성을 높혔다. 카카오게임 콜라보 PC방을 활용해 게임 프로모션 팝업을 진행한다. 또 아프리카TV, 유튜버와의 협업 등 SMS을 활용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MZ세대에게 다가간다.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본부장은 "파트너 인플루언서십을 통해서 게임 공략과 전략, 운영 콘텐츠 등에 심도 깊은 콘텐츠들을 생산을 해 RTS만의 독특하고 심도 깊은 재미를 전달해 드리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로스트자이언트의 기술력과 카카오게임즈의 마케팅 결합으로 긍정적인 게임 흥행이 이뤄질 것이라 내다봤다.

 

김 본부장은 "과거에 RTS가 굉장히 어렵다고 인식되었던 부분들을 스톰 게이트가 해결해가고 있기 때문에 저희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라고 판단한다"며 앞으로의 기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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