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 투어를 통한 'K-푸드' 이름 알리기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미 동부 애틀랜틱시티에서 최근 개최된 샵라이트 LPGA 클래식 골프코스를 찾아 K-푸드 제품을 홍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6~9일(현지시간) 대회에 참가한 각국 선수를 비롯해 관람객(갤러리), 유통관계자들에게 음료와 라면, 떡볶이 등을 제공했다.
정부와 공사는 최근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푸드의 소비 저변 확대를 위해 LPGA 방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윤미정 aT 미주지역본부장 등 직원들은 선수전용 식당에서 미국 수출 효자품목인 알로에 음료를 비롯해 우유맛 탄산음료, 커피음료 등을 나눠줬다. 한국 선수들에게는 김치와 라면, 고추장, 떡볶이 등을 전달했다.
특히, 선수들이 경기 전에 펼치는 드라이빙 레인지 연습장 곳곳에 'K-푸드 브랜드 로고'를 배치했다. 현장은 물론 중계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골프시청자들에게 노출을 극대화함으로써 K-푸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아울러 각국 갤러리들이 모여드는 야외장소에서는 인기 수출 품목 홍보부스를 테마별로 마련해 ▲과자류(Bite&Chew) ▲음료류(Sip&Drink) ▲라면·김치·장류(Hot&Spicy) ▲유망품목(Miracle K-Food) 등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LPGA 시즌 정규대회 중 하나인 샵라이트 클래식은 지난 1999년 박세리 선수를 시작으로 2006년 이선화 선수, 2017년 김인경 선수가 우승한 바 있다. 올해도 18명의 우리 선수들이 출전해 기량을 뽐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미국은 물론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는 인기 스포츠 연계 마케팅은 K-푸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총동원해 K-푸드의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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