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일 직수형 냉장고 새 브랜드 '스템(STEM)'을 론칭하고 구매와 구독 두 가지 방식으로 시장에 선보였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스템'은 새로운 직수형 냉장고 브랜드로 식물이 줄기(영문: STEM)를 통해 물과 영양분을 전달하는 것을 모티브로 삼았다.
직수형 냉장고 스템은 출수구가 있는 모델과 없는 모델 2가지 타입이다. 물통형 냉장고와 달리 물통 세척의 번거로움이 없고 더욱 위생적이다. 고객은 즐기는 음료와 취향에 따라 ▲크래프트 아이스 ▲각얼음 ▲미니 각얼음 ▲조각얼음 등 4가지 얼음을 선택하면 된다.
위생적인 사용을 위해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한 시간마다 10분씩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UVnano)' 기능을 탑재했다. 또 3단계 안심정수필터를 적용, 중금속 9종과 세균을 제거한다.
신제품 용량은 604~875리터(L)로, 12개 제품군이 순차 출시된다. 구독 계약기간은 3년부터 6년까지 선택할 수 있고 월 구독료는 계약 기간과 옵션에 따라 다양하다.
소비자는 신제품 구독시 케어 매니저의 정기 방문을 통해 냉장고 청소, 성능 점검, 필터 등 소모품 교체까지 제품을 빈틈없이 관리 받는다. 구독 기간 내내 무상수리 보증도 받는다. 또 일시불로 제품을 구매하고 케어 서비스만 구독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는 냉장고 스템 모델을 프리미엄 제품군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절반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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